소개팅 어플? 제대로 된 건전한 소셜데이팅앱 고르는 방법 Jtbc 뉴스


메디컬리포트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Your Last Relationship” 메뉴를 클릭하면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히트 넘버 “톡식”의 뮤직비디오가 재생되고, “Don’t See What You’re Looking For? ”라는 메뉴를 누르면 곧바로 넷플릭스의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 이용자들을 피식 웃게 만드는, 제작자의 재치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틴더 앱은 본래 미국 헐리우드에서 매치박스라는 이름의 플랫폼으로 창업됐다가 틴더로 개명하고 2012년 미국과 영국에서 동시 런칭했다. 그 후 틴더는 2022년 기준 190국에서 년간 실사용 회원수 7,500만을 보유한 세계 최대 온라인 데이팅 플랫폼이 됐다. 반면, 틴더는 순수하게 사용자들이 직접 업로드한 프로파일 정보와 자체 매칭 알고리즘에 기반한 파트너 제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픈은 회원들에게 일상에서 스쳐간 사람들을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게끔 주선해주고, 스포티드는 비즈니스 인맥 SNS인 링크드인과 유사하게 실생활 속 인맥망에서 연애 상대를 매칭 시켜주는 전략을 쓴다.


한국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응답자의 7%가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한국의 경우 국내 5대 데이팅앱(글램, 틴더, 위피, 정오의데이트, 톡친구만들기)의 월순방문자수가 2021년 7~8월에 정점을 찍은 후 조금씩 감소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면서 데이팅 앱 대신 오프라인에서 직접 사람을 만나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인공지능은 이용자의 성격과 취향을 분석해 적절한 상대를 추천해주고 선물과 데이트 코스 등도 맞춤형으로 설계해 준다.


​“어떤 인종이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까? ” 미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 오케이큐피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간 내면의 진실을 드러내는 블로그(blog.okcupid.com)로 인기를 끌었다. 간단히 줄여 '소개팅 어플'이라 불리는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고, 대화하도록 도와주는 스마트폰 앱서비스이다. 원굿크러시는 여기 이색 소개팅 어플 순위들 중 유일하게 자신의 성별을 남여 외에도 트렌스젠더 남성, 트렌스젠더 여성, 또는 퀴어 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찾는 행위를 일처럼 느껴서는 안 된다. 데이트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한 특별한 일처럼 느껴야 한다"고 카비노는 덧붙였다. 소셜데이팅 어플 업체는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만난 사람과 친구가 돼 취미를 공유하고 진지한 인연을 맺는다. 일부 스캐머들은 혼자 활동할 수도 있지만, 보고서에 따르면 로맨스 스캐머들은 전문 범죄 조직의 일부로서 그룹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최근 Channel News Asia에서는 아시아의 로맨스 범죄 조직이 미국과 유럽의 피해자를 목표로 활동 범위를 확장한 방법을 조사했습니다.


한 친구가 “근데 이게 뭐냐”는 질문을 던졌고, 그중 한 명이 “해봐. 여대생들이 즐기고 있는 것은 자신이 출시한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음’이었기 때문이다. 이음소시어스(이음) 김도연 대표는 이 일이 있고 난 뒤 사업에 더욱 자신감이 생겼다.


그 와중에 시장 규모부터 참여 인원, 데이팅 앱에 대한 인식 등 많은 것이 바뀌었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데이팅 앱 다운로드 수는 5억6000만회를 기록했다. 세계 소비자들이 데이팅 앱을 통해 쓴 비용은 무려 30억달러(약 3조3000억원).


온라인 데이트의 모든 번거로움을 피하려면 상대방이 원하거나 생각하는 방식에 대해 추측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게 하면, 스스로 “발견”해야 할 일들이 줄어들고 데이트를 즐기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성숙한 성인이 되고 마음을 열고 이야기를 나누기만 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안전수칙 마련 등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소개를 받는 입장이면 소개팅 상대방뿐 아니라 주선자와 관계도 신경 써야 된다는 점 때문이다. 소개팅이 부담스럽다지만 그렇다고 평생 누군가를 안 만나고 살 수는 없다. 이들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미디어를 이용한다.

read more continue click here 오피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